티스토리 뷰

사랑을 상징하는 메이저 6번 타로카드 THE LOVERS. 연인카드 입니다. 사랑과 유혹, 선택과 변화를 상징하지요.

카드가 말하는 사랑은 순수한 사랑일까요? 불같은 사랑일까요?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수많은 것들은 유혹이되고 때로는 선택을 강요받게 되기도 하지요. 그런 선택은 결국 변화를 가져오고 그 변화로 인해 다가올 미래는 알 수없게 되는 것이죠. 결과는 스스로 선택한 사랑이 어떤 것이냐에 달려있는 것이겠지요.

 

카드 속 연인은 에덴동산 속 아담과 이브의 모습이에요. 두 사람 모두 벌거벗고 있네요. 사회적 규범이나 규제등에 제약받지 않은 자유로운 모습입니다. 

연인 뒤로는 신의 사자가 '축복'과 '저주'의 날개를 펴고 두 사람을 바라보고 있어요. 여자뒤로는 사과나무를 감고있는 뱀이보이고, 여자는 아직 이 뱀의 유혹에 넘어가진 않았군요.

 

하지만 뱀은 여자에게 끊임없이 유혹의 말을 전하고 있고 그런 모습을 지켜보는 남자는 여자를 설득하기위해 애쓰고 있군요. 하지만 여자의 시선은 남자를 향하고 있지 않아요. 서로 다른 방향을 바라보는 연인이라니 어떤 전게가 펼쳐질지 궁금해 지는군요.

 

자고로 연인들은 같은곳을 바라보아야 하지만 사랑의 시작을 앞둔 순수한 남녀는 아직 앞으로 다가올 변화를 알지 못하고 있나봅니다. 하지만 어떤 형태로든 그들의 순수에는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걸 본능적으로 느끼고 있군요. 평화로운 에덴동산의 변화역시 두 사람의 선택에 달려 있는 듯 보입니다.

어떤 에덴동산을 만들어나갈 것인가? 스스로 선택을 할 것인지, 선택을 강요받을 것인지... 그에 대한 답은 스스로에게 있는 것이지요. 

 

연인타로는 사랑하기에 좋은 카드 입니다. 마음을 주거나 뺏기게 된다는 의미이지요. 지금까지 누군가의 마음을 얻기위해 노력해온 이라면 보다 긍정적인 변화의 결과를 기대봐도 좋을 것 같아요. 꼭 남녀관계가 아니라 하더라도 일이든 사랑이든 마음이 통하는 좋은 관계로의 발전을 기대해 보아도 좋을 것 같군요.